만점남자, 만점여자

Posted 2009. 2. 12. 17:03 by freax

어느 커뮤니티에서 본 '만점 배우자'의 조건들. 일단 내가 대충 들어맞는 조건들이 뭐가 있나 보니까. 신장, 체중, 인상, 부친직업, 혈액형정도 밖에 없다.

물론 '만점' 남성이라는 말때문에 꼭 저런 사람을 찾는게 아니라 자신들이 생각하는 최고의 남자가 이랬으면 좋겠다. 라는 거니까 그다지 욕하고 싶진 않다. 그냥 요새 스펙이 이렇게 까지 올랐구나 라는 생각정도 밖에.

한가지 재미있는건 혈액형이라는 항목이 들어가 있다는거. 난 혈액형에 대한 속설은 믿지 않는 편이라 도대체 왜 이런게 항목에 들어갔는지 모르겠다. 그러면서도 내심 B형이 선택되었다는거에 자부심을.(-_-;;) 내가 사귀었던 여자들은 죄다 O형이었는데 뭐 딱히 혈액형에 따라 성격이 다른건 모르겠다. 내가 사귀었던 서너명의 여자들도 같은 혈액형임에도 다 제각각 이었으니까 말이다.


그리고 또 재미있는개 있는데 종교란에 남자는 무교, 여자는 기독교라고 되어있다. 요거를 좀 내 나름대로 분석해 보면 남자가 종교에 얽매여서 일요일마다 교회를 간다던지 하면 여자쪽에서 보기엔 나약해보인다고 생각된다. 왠지 남자라면 자기 주장이 확고하고 남의 도움같은건 잘 안받으면서 혼자서 해결하는 듬직한 타입을 원하는게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보긴 하는데. 그냥 이럴꺼 같다일 뿐이지 왜 남자의 종교가 무교까 뽑혔는지는 잘 모르겠다.

여자의 종교가 기독교였으면 하는 바램은 남자들의 욕심이다. 십계명에 '간음을 하지 말라'가 빠져있었다면 아마도 안됐을듯. 살짝 비꼰 농담이긴 하지만 사실 이 부분이 꽤나 많은 부분을 차지했을것 같다. 기독교의 교리상 간음, 술, 담배같은 향락행위는 금기시되다보니까 내 여자도 그런쪽에 눈안뜬 순진한 여자였으면 하는 남자들의 욕심이 그대로 드러나는게 아닐까.

아무튼 '만점'남자가 될려면 돈이나 많이 벌어야 겠다. 그러면 나머지는 대충 해결할수 있을거 같으니까.(농담)


덧. 물론 '선우'라는 기업에서 자체적으로 조사한거라 '이것이 정확하다'라는 신빙성은 없습니다. 그래도 표본자료로는 재미로 봐도 될듯.

덧2. 네이트 핫블로그에 올라간거 였군요-_-